둘기고기는좋아

폐렴 증상 전염성 본문

카테고리 없음

폐렴 증상 전염성

케쵸툐 2020. 1. 21. 15:10

우리는 폐렴에 걸렸어도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이 따뜻해지기만 하면 금방 낫는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그냥 방치해둘 때가 많은데요. 하지만 실제로 급성 폐렴의 경우에는 사망하는 경우도 속출하고 있는만큼 폐렴을 초기에 잡아주는게 중요하답니다. 폐렴 증상을 알기만 하면 조기에 치료가 가능하고 심지어 자주 걸리는 사람이거나 한 번 걸렸을 때 위험이 예상된다면 예방접종이라는 수도 생각하실 수 있으니 어디 한번 배워보도록 합시다.


폐렴 증상


폐렴의 원인은 거의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라는 우리가 숨쉬기 위한 기관이 산소를 받고 이산화탄소를 밖으로 내놓는데, 이 기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도록 폐에 염증이 생긴것을 폐렴이라고 합니다. 제일 먼저 폐렴이 생기면 몸이 으스스하고 떨리는 오한이 나타나게 되구요. 기침과 열은 감기와 비슷하게 당연시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랍니다. 감기와 좀 다른점이라면 몸에 산소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손의 여러부위가 보라색이나 파랗게도 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폐렴 전염성


모든 폐렴이 전염성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모두가 전염에 대해서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어린아이나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에게는 감기마저도 치명상이 될 수 있는만큼 바이러스에 취약한데요. 균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폐렴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뛰어나도 전염력이 크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몸이 튼튼하다고 해서 너무 자만하시지는 마시고 폐렴에 안걸리도록 사람이 많은곳은 피하시고 항상 건강에 유념하시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