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기고기는좋아

파킨슨병 치료제 부작용 발견 본문

카테고리 없음

파킨슨병 치료제 부작용 발견

케쵸툐 2019. 11. 22. 07:38

파킨슨병은 뇌병변 장애등급을 받을정도로 국가에서 심각하다고 인정을 한 병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수명에 지장이 있다고도 하지만 사실 뇌의 기능이 떨어져서 몸이 마음먹은대로 움직여지지 않을 뿐이지 당장에 목숨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퇴행성으로 뇌가 노화로 인해 점점 기능이 떨어지는 것이라 행동에만 제약이 생길 뿐입니다. 아직까지 완치하는 치료제는 나오지 않았지만 신약 개발이 계속되고 있고 치료제 발견도 꾸준히 되고 있기에 몇년 안에 완치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파킨슨병 치료제 부작용


그러나 모든 치료제가 그렇듯이 부작용이란게 존재하길 마련입니다. 게다가 파킨슨병처럼 병의 완치가 아닌 진행을 더디게 하는 치료제는 장기간 복용해야 하기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도파민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것인데 치료제 중에 도파민을 과다하게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어서 졸음이 자주 오거나 조금 충동적인 행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식사를 과다하게 먹는것도 부작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치료제 효능


치료제 효과는 도파민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 활동을 정상적으로 돌려주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몸에 필요한 도파민의 양이 다르기에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효과를 주기가 힘든점이 있습니다. 제일 좋은 경우는 소량의 도파민 만으로도 효과를 보는 경우입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장기간 복용하면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료제에 무조건적으로 의존하기보다는 운동을 병행하여 근육의 보강을 하는편이 완치에 큰 도움이 된다고 완치 사례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