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기고기는좋아

엔진오일 첨가제 효과 부작용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엔진오일 첨가제 효과 부작용

케쵸툐 2019. 9. 4. 01:41

엔진오일 종류는 다양하여 어떤 제품이 좋은건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기에다가 엔진오일에 넣는 첨가제나 합성유까지 더해지면서 어떤게 좋은건지 소비자들의 혼동만 더욱 가중되고있는 추세입니다. 저는 엔진오일 첨가제를 여러종류 사용해본 입장에서 효과를 어떻게 볼 수가 있는지 그리고 부작용은 따로 없는지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장기간 자동차를 타고싶다면 꼭 첨가제를 넣는게 좋습니다. 다만 단기간만 타고 중고차로 가격을 받고 되파시거나 폐차하실거라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엔진오일 첨가제 효과


엔진오일 교환을 하다가 첨가제에 대한 효과를 듣고 전 처음 교체해주게 되었는데요. 수명이 다한 엔진오일은 엔진에 과부하를 일으켜 수명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제때 안갈아주면 연비도 낮아지고 가속되는 힘도 약해지는데 여기에 첨가제를 꾸준히 넣어줬다면 그런 걱정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엔진은 결국 소모품이라 시간이 갈수록 약해지기 마련인데 장기간을 탔을 때 첨가제를 넣은것과 안넣은 자동차의 차이는 체감상 난다고 봅니다. 소음도 개선이 되고 엔진을 더 오래 쓸수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엔진오일 첨가제 부작용


좋은 엔진오일에 첨가제를 올바른걸 사용한다면 부작용이 없겠으나 자신의 주행습관이나 교체시기 등 다른 사항들을 고려하지않고 무작정 횟수를 늘려서 첨가제를 넣는것도 부작용을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양을 너무많이 넣어주면 오히려 엔진이 손상될수도 있으며 금속 표면과 마찰을 하다가 깎여나가는 심각한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될수있으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좋은 첨가제를 사용해주고 엔진오일도 그에 맞게 교체시기를 잊지말고 지키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