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골이 양압기 부작용과 사용법

케쵸툐 2019. 6. 30. 18:50

심한 코골이로 인해서 가족들로부터 외면받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자신의 의지로 어떻게 되는것도 아니고 수면 중에 일어나는 일이라 약간 억울하기도 하지만 자신때문에 피해를 보는 그들로 인해서 미안한 마음도 들것입니다. 부부사이도 소원해지는 것으로 코골이를 원인으로 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골이의 원인중에는 살이 갑자기 쪄서 비만이 된것도 있고 태생적으로 타고난 것도 있으며 하루가 너무 피곤해서 일시적인 현상도 있을정도로 그 원인을 찾기가 대단히 힘들답니다.


양압기 부작용


우리가 흔히 말하는 코골이 치료 방법으로 양압기라고해서 산소마스크처럼 생긴것을 착용한상태로 잠에 들고는 하는데요 아무래도 공기를 바로 폐속으로 넣어주는 기구의 특성으로 인해서 처음 사용할 때에는 가슴에 통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는 원래보다 더 근육이 활발하게 움직임으로 인해서 생기는 일시적 현상으로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진다면 근육에 의한 통증이 덜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피곤함도 생길수가 있는데 이건 양압기 때문에 잠을 못자서 불면증이 생기는것이 아닌 만성피로가 갑자기 풀리게 되면서 그에 대한 반발현상으로 인해서 수면을 제대로 취함으로서 오히려 피로도가 쌓일수가 있는데요. 이것도 금방 사라지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사용방법


보통 사용할 때에는 잠에 들기 전에 코와 안면근육의 일부분을 덮어씌워야 합니다. 여기서 정상적으로 양압기를 사용하였을 때 실제로 기도가 막히거나 생명에 지장이 가는 사태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측정을 미리 하게 되는데요. 이건 본인이 직접 양압기를 구매하는곳에 가시면 검사를 해주시니까 걱정을 안해셔도 되겠습니다. 보통 초반에 생기는 많은 단점들이 있어서 하루나 이틀 사용하고 그만두는 분들이 많은데 이건 좋지 못한 행동이며 그래도 적응기간인 1~2달을 거치고 나면 금방 익숙해진다고 하니 이 기간만 잘 참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