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키우는법 알기
tv에서 새싹보리 분말 효능을 공개하며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고혈압 및 당뇨를 한번에 잡아주고 변비는 물론이며 영양소가 시금치의 철분과 고구마의 섬유질보다 몇십배에 해당하는 슈퍼푸드라는 소문이 돌면서 엄청난 인기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그로인해서 새싹보리 부업과 창업하려는 분들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날정도로 그 위력이 거대한데요. 오늘은 새싹보리 키우는법을 소개하면서 키울때 주의해야할점이 뭐가 있는지 언제 먹으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 키우기 위해서는 용기하나를 먼저 준비하는게 좋은데요 밖에서 보리를 키우는게 아니라 어린 잎일때 잘라내서 섭취하는 것이므로 집에서도 작은 크기로 키울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씨앗에는 종류가 많은데 그냥 500g 정도 되는 작은양만 하셔도 충분할거라 생각하네요.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은 그냥 일반 식물 키우듯이 용기에 보리를 넣은 후에 키친타올을 놓고 물을 주면 되는데요. 새싹보리 용기 자체는 별도로 판매하는게 있으나 그냥 락앤락같은 반찬통을 이용하셔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물만 잘 갈아주면서 냄새가 안나게 해준다면 어떤 용기를 써도 큰 차이가 없는것 같네요. 대략 이틀에서 삼일이면 싹이 나는게 보이는데요 이건 햇빛이 얼만큼 들어오고 물을 어느정도 주냐에 따라서 다르므로 언급하기가 애매하지만 평균적으로 일주일이면 드셔도 될만큼 자랄거라고 본답니다.
어렸을때 모두 콩나물 키우기를 해보셨을텐데요 자신만의 작은 용기에 검은색 천을 덮어서 키우는것처럼 어렸을 때 키우던게 생각나더라구요.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도 없으므로 누가 먹어도 안전하고 몸에 좋은 영양소만 풍부하다고 합니다. 단 임산부에게는 부작용이 있을지도 몰라서 조금 사용하기 전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게 아니더라도 다른 몸에 좋은 음식이 많고 부족한게 없으므로 굳이 모험을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외에는 알레르기만 없다면 몸이 건강해지는게 한달내로 느껴질만큼 좋다고 하니까 다들 드셔보시면 좋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