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 운동 부작용
다이어트라는 관문을 통과하고 날씬한 몸매를 갖기 위해서 온갖 방법을 동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외모지상주의라고 할 수 있는 현대 사회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만으로도 외모자체가 아름답고 멋있게 바뀌기 때문에 그런거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자신의 사회적인 위치가 바뀔수도 있기에 무리한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다이어트에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그런식으로 다이어트를 무리해서 하다가는 어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식품 부작용
다이어트 식품중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보조제들이 아주 많이 있는데요. 지방이 한번 몸에 쌓이면 분해하기가 힘들고 살의 주 원인이 되어 사람을 게으르게 만들고 뚱뚱해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지방은 다이어트 보조제에게 있어서 제거해야할 1순위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그런 지방을분해하는데 있어서 인위적인 방법이 동원되기 때문에 여럿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나 불면증, 두통이나 신경과민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할경우에는 구토나 설사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운동 부작용
또한 너무 과한 운동은 다이어트를 망치는 지름길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에게 올바른 운동 방법을 하지 않고 무리해서 운동하다가는 늘어난 체중을 무릎이 견디지 못해서 관절에 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무릎 연골은 한 번 손상이 되면 다시는 재생되지 않는다고 하니 무리해서 운동을 하는것은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무리하게 달리기 운동을 할 때가 있는데 체중이 많은 사람들이 가장 피해야 할 1순위 운동이 아스팔트에서 달리는 것입니다. 무리가 가지 않는 수영이나 스트레칭이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