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간암 말기 증상 완치

케쵸툐 2019. 11. 3. 02:20

간암 말기 증상은 가족이 아픈 상태에서는 차마 눈뜨고 보기 힘든 증상들이 참 많습니다 특히 간암 말기 임종시 증상을 보면 공통되는 특징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우리의 소중한 분의 마지막을 지켜드리는것이 도리이고 환자에게도 마음의 안정이 될 수가 있으므로 임종 증상을 체크하여 주위에 있어주는 것이 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치도 가능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를 하시고 잘 보내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공유해봅니다.


간암 말기 증상


물론 통계적인것 뿐이라 모두에게 나타나는것은 아니지만 가장 많이 나타나는것이 수면 시간 증가라고 합니다. 간암 말기가 되면 면역력이 낮아지고 해독이 쉽지 않아 쉽게 피로해져서 그런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의식이 혼탁해지며 호흡곤란이 나타나고 불안감이나 우울감이 환자에게서 보여집니다. 혈압 감소와 의식수준이 낮게 나타나며 맥박수는 이와 반대로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말기 간암복수터진증상 때문에 복부에 불편함이 들수가 있고 부종이 생길수도 있답니다.




간암 말기 완치


간암 말기 생존기간 및 생존율은 극도로 낮은데요. 3기 생존율이 15% 정도밖에 임박하지 않으며 여기서 4기까지 가게되면 5%까지 감소하게 됩니다. 하지만 0%가 아니라는것은 완치 사례가 충분히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나이가 많지 않으며 평소에 운동을 자주 했던 사람이라면 면역력 치료와 재활운동 그리고 항암치료를 통해 충분히 완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임종 증상이 보이기 전까지는 끝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마시고 마지막까지 노력하여 완치되었으면 합니다.